본문바로가기

한국 해비타트 Habitat for Humanity Korea

뉴스룸

해비타트현장배우 이태환과 함께한 훈훈한 해피빈 V기부라이브
2017.12.29

 

종종 한국해비타트는 훈남 연예인과만 일한다는 우스갯소리를 듣곤 합니다. 그만큼 훈남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이 많았다는 이야기일텐데요. 이런 소문을 입증이라도 하듯 지난 1214, 배우 이태환과 함께하는 해피빈 V기부라이브를 생중계했습니다.

 

드라마 <황금빛 내인생> 속 선우혁 역으로 여심을 점령한 그가 이번엔 어떤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심쿵하게 만들었을까요? 한국해비타트와 이태환이 함께한 해피빈 V기부라이브 그 현장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태환, 목공방에서 해비타트를 만나다


 


이태환 님과 함께한 해피빈 V기부라이브는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하자센터 목공방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이곳은 간단한 도구와 기술로 목공 작업을 배우는 곳인데요. 이태환 님 역시 드라마 속에서 DIY 가구 쇼핑몰을 운영하는 역할을 맡아 목공방은 평소 익숙한 곳이기도 합니다촬영 전에 대패질, 톱질 같은 기계 쓰는 작업을 좀 해봤어요. 그런데 드라마에선 항상 무거운 걸 옮기는 일만 해왔기 때문에 오늘 같은 날은 참 뜻깊은 것 같아요.”

 

기대감 넘치는 그를 이끌어 줄 오늘의 파트너는 목공강사 원성은 님입니다. 원성은 님은 한국해비타트 목조건축학교 수료생이자 하자센터 목공방을 운영하는 담당자이기도 합니다. 이날은 재미있는 진행을 위해 원쓰환쓰로 닉네임을 정하고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원쓰 님은 한국해비타트와의 인연을 소개했습니다저는 자원봉사자로 해비타트와 인연을 맺었어요. 봉사하는 것도 참 재밌지만 집에 입주한 분들의 삶이 바뀌는 걸 보았을 때 보람을 많이 느꼈던 것 같아요.”

 


 


이 날 이태환 님은 집을 통해 가정을 세우는 한국해비타트를 돕기 위해 생방송 중 하트 수 3만 개를 달성해야 하는 미션을 수여받았습니다. 하트 3만 개를 달성할 경우, 해피빈으로부터 3백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이 미션은 성공했을까요? 결과는 잠시 후 공개하겠습니다!

 

 

주택 미니어처로 해비타트 집짓기를 체험하다


 


원쓰와 환쓰는 함께 해비타트 주택 미니어처를 조립해 보기로 했습니다. 이 모형은 실제 한국해비타트 주택을 축소한 사이즈로 한 건물에 2, 4세대가 살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실제 건축 봉사에 참여할 시간이 없거나 안전상의 이유로 참여할 수 없는 만 16세 미만의 청소년을 위해 준비된 모형이기도 합니다.

 

제가 목조건축학교를 참여할 때에도 이런 집을 지었어요. 이 집이 실제로 해비타트 자원봉사자들과 활동가들이 함께 짓는 집이에요. 실제 현장에 가면 이런 건물이 여러 채 모여 한 마을을 이루죠.” 원쓰의 설명에 이어 본격적인 주택 미니어처 조립이 시작됐습니다.

 

 



마당 있는 집에 강아지 두 마리 키우면서 아늑하게 사는 게 꿈이에요어릴 때부터 나만의 집을 만드는 꿈이 있었다는 이태환 님은 좋은 집에 대한 견해를 밝혀 옵니다어른들이 말씀하시길, 집을 구하러 가보면 좋은 집은 딱 느낌이 온대요. 따뜻하고 아늑한 집, 잠도 잘 오고 빨리 돌아가고 싶은 생각이 드는 말이에요. 안락함이 있는 그런 집이 좋은 집인 것 같아요.”

 


하트수 3만개 달성 성공! 무주택가정을 위한 건축기금을 마련하다.


 


V기부라이브는 시작한 지 15분만에 목표했던 하트 수 3만 개를 달성했습니다. 생각보다 빠른 시간에 목표를 달성한 만큼 환쓰와 원쓰 그리고 모든 시청자들이 환호했던 순간이었죠! 덕분에 해비타트 집짓기 건축기금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감사의 마음을 담아 목조로 만들어진 소형도마(또는 마우스패드)에 기념 사인을 남긴 이태환 님. 이 기념품은 그의 당부대로 해비타트를 응원하는 분들께 전달할 예정입니다.


이날 해피빈 V기부라이브는 총 14만 개의 하트를 달성한 뒤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찬바람이 기승을 부린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훈훈한 온기로 가득 찬 하루였죠. 이태환 님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해비타트를 응원하겠다 약속하며, 직접 만든 해비타트 미니어처 주택을 들고서 지금 드라마를 같이 찍고 있는 서은수 양에게 이 집을 선물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은수를 만나는 대로 선물을 주고 인증샷을 찍어 보내겠다는 약속도 함께요.

   

 

은수야, 인증샷을 부탁해!


출처: 배우 이태환 인스타그램

 


그는 약속처럼 드라마 촬영 현장에서 만난 배우 서은수 님과 함께 해비타트 주택 미니어처를 들고 있는 사진을 SNS에 공개했습니다.

해비타트 희망의집 전달완료!! #은수야그안에들어가서인증샷부탁해 #오늘도본방사수

 




한국해비타트와 이태환 님이 함께한 해피빈 V기부라이브는 ‘V라이브 홈페이지’ (http://www.vlive.tv/video/51924)를 통해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댓글과 하트 클릭으로 응원해주신 시청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올 겨울 한국해비타트도 이웃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희망의 집짓기로 그 사랑에 보답하겠습니다. 이태환 님을 비롯해 함께 해주신 시청자 분들과 해피빈 등 모든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홍보팀 양유진

사진 홍보팀 김은총

첨부파일:

댓글남기기

아래의 URL을 복사하여 (Ctrl+C)하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닫기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링크 공유
아래의 URL을 복사하여 (Ctrl+C)하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닫기
sns공유하기
맨위로